페이지 정보
본문

제57회(2014년 4월 24일)
선행상(善行賞)
대구광역시 북구 학정로
선행(善行) 조해용(趙海龍) 65세
안동축산 유통사업을 하는 조해용 씨는 본업을 살려 어르신들에게 아낌없는 봉사를 하고 있다.
경로당은 물론 부녀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대량의 돼지고기를 제공하고 음식 봉사 및 경로당 청소 등에도 앞장서 어르신들의 신망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더불어 매년 저소득 소외계층에 사랑의 손길을 내밀면서도 자신의 선행에 대해서는 외부에 알려지기를 꺼려하는 선행자로, 특히 올해 연말연시를 맞아 관내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모자세대 등 저소득 소외계층 60세대에 백미 60포를 기증하는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 온정의 손길을 몸소 실천하였다.
뿐만 아니라, 매년 관내 저소득주민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에 솔선 참여하였으며, 2011년 2가구, 2012년에도 2가구에 도배, 장판, 보일러 교체를 통하여 낡고 허술한 집안을 밝고 쾌적한 생활환경으로 변모시키는 등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환경조성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중앙정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행사에도 몸이 허락하는 한 항상 참여하여 국민운동 조직단체 및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팔거천, 어린이공원, 취약지 골목 등 환경정화와 식목 행사 참여, 인도블럭 잡초 제거, 여름꽃 식재 및 급수 등의 일에도 몸을 아끼지 않고 온 정성을 쏟아 주민들의 신망을 한 몸에 받고 있으며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 이전글제57회 열행상(烈行賞) 서후덕 25.07.15
- 다음글제57회 선행상(善行賞) 김문규(金文奎) 25.07.15